후쿠오카 3박4일 자유여행(일본, 2019년 여름)0. 항공권과 호텔예약:803,975원

 1. 왜 후쿠오카에 가는지 : 나도 반려자도 안 가봤어, 거리가 가까워 2. 왜 여름 성수기에 가는지 : 반려자가 휴가를 갈 수 있는 기간이 한정적이야 (TT3. 가서 무엇을 할 건지 : 관광 + 미식가

일본은 여러모로 많이 가봤으니까(그렇지만.. 도쿄는 2번 오사카는 2번정도지만.. 이왕이면 안가본곳으로 가보자 라는 제 의견이 받아들여져서 후쿠오카에 가게 되었습니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지만 어쨌든 성수기에 갈테니 미리 예약을 하자고 하셔서 생각나는 김에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먼저 하게 되었습니다.

A. 후쿠오카 항공권 예약

처음에 반려자분이 스카이스캐너로 찾아주셨는데 네이버 예약이 편해서 찾아주신 정보를 참고해서 네이버 항공권 예약으로 찾아봤어요.

물론 공을 들이고 있으면 그만큼 좋은 조건을 찾을 수 있지만 어차피 시기를 낼 수 없거나 후쿠오카 정도가 가까우니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에서다.

2019 년 5 월 기준 이미 성수기에는 비행기 티켓이 상당히 높은 가격대로 되어 있거든요.

그 중 KRT라는 곳이 가장 싸게 뽑혔기 때문에 여기에 후쿠오카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원래대로라면 노란색 풍선이나 모두투어 등…들어본 적이 있는 장소로 하겠지만… 워낙 성수기이고, 나름대로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분명 큰일일 것이다.’라는 식으로 안일한 마음가짐으로 예약했습니다.

2인 기준 항공권 가격은 421,000원이었습니다.아침 9시쯤 타고 갔다올때는 오후 5시쯤 오는 비행기입니다.

B. 후쿠오카 호텔 예약

역시 네이버호텔 예약을 이용했습니다.

우선 네이버 호텔 예약에서 찾아보고 다른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호텔을 선택할 때에는 별점평가와 링크된 블로그 후기를 참조하였고, 그 외 교통편과 숙소의 위생상태를 참조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예약한 후쿠오카 호텔은

호텔 윙 인터내셔널 셀렉트 하카타 역 Hotel Wing International Select Hakata Ekimae 라는 곳입니다.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교통편이 좋다)(하카타역에 가깝다고 한다) 2. 가격이 무난하다.3. 전체적인 평가가 좋다.

단점으로 공통적으로 후기에서 지적되는 사항은

1. 룸이 좁다(경력을 넓힐 공간도 부족하다.)

였습니다만, 이것은 일본 호텔의 거의 공통사항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결단을 내렸습니다.

예약하신 내역은

3박4일 스탠다드 더블(금연) 아침 식사 없음

결제금액은 382,975원입니다.

스탠더드 싱글이었는데 세미 더블이 되고 나서 100,000원 정도 가격이 올랐네요.

왜이렇게됐냐면요. 천천히 방의 차이가 뭘까 생각해 보면

스탠다드 싱글은 둘이서 침대가 너무 좁은 것 같고(더블침대, 12m²), 세미더블룸은 공간이 좀 좁은 것 같아서(더블침대, 12m²),

스탠다드 더블룸으로 최종 선택했습니다.(더블베드, 15m²) 아무래도 저 혼자라면 괜찮지만, 반려자와 함께하니 조금이라도 넓은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평 크기라면 가로세로 180cm 정도의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하루 1만원 정도에 한 평의 공간을 매입한 셈입니다.)

이로써 일단 지금까지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경비로 000원(비행기표)+803,975원(호텔)=803,975원이 들었습니다.

이후 예약하고 취소하느라 들어간 돈이 제대로 들어오는지(혹은 청구가 안됐는지=_=) 확인해 보시고 진행 상황이 있으면 댓글을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

C. 진행상황

후쿠오카 3박 4일 여행경비 현황 (2019.05)

비행기표:421,000원 호텔예약:382,975원 합계:803,975원

앞으로 진행해야 할 사항 :

1. 환전 2. 여행지 맛집확정2-1) 동선 짜기 3. 짐 싸기 4. 기념품

#후쿠오카 #일본여행 #여행계획 #후쿠오카3박4일 #후쿠오카자유여행 #후쿠오카숙소 #후쿠오카여행경비 #후쿠오카항공권예약 #후쿠오카호텔예약 #후쿠오카여행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