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영상 녹화프로그램 3개 쓰면서 느낀 점 ­

갑자기 생각나서 써봅니다.

디스코드나 BGM을 켜도, 게임내의 효과음/BGM만이 녹화가 됩니다. WINE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에 할 수 있었는데 덕분에 녹화가 쉽습니다. 장점으로는, 같은 시간에 녹화를 해도, 용량을 크게 하지 않습니다. 녹화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아이콘이 나와서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화질이 예쁘게 녹화되지 않아요. 정확히는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에 비하면 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메이플 녹화 시 글자나 이펙트가 가볍게 찌그러지거나 깨지는 게 눈에 보입니다. 가끔 특정 게임의 경우 Win+g이 일반적인 방식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게임을 녹화할 때 약간 일관성이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

화질이 정말 선명하게 잘 녹화됩니다.  녹화 시작은 alt+f9로 키고/끄고 무난하게 됩니다.

화질이 높아서 그런지 용량을 많이 받습니다. 동영상파일덕분에용량을폭발시켰습니다. WIN10 녹화 기능과는 달리, 디스코드나 다른 음악의 소리, 즉 컴퓨터내의 소리가 모두 녹화됩니다. 기본 설정을 조금 만져 주시지 않으면 게임이 녹화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가끔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면, 기본 설정이 초기화되는 일이 있으므로 확인해 주세요. 메이플의 경우 윈도우 모드의 녹화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게임 녹화 중에 해상도가 바뀌면 유동적으로 해상도를 맞추지 못하고 강제로 크기를 맞춰 녹화합니다. 예를 들어 1366768로 캐셔브에 들어가 1024768이 되어 버리면, 1024768 해상도를 강제로 옆으로 늘려 1366768로 맞춰 버립니다.

>

화질이 윈10 녹화 기능보다 좋고,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에 비해 조금 낮습니다.하지만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만큼 용량을 먹지 않아요. WIN10보다는 많이 먹어요 Win10 녹화와 NEV 디어 익스피리언스의 딱 중간정도.(이건 제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원래 TV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 설정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녹화/출력 설정을 제대로 만지지 않으면 나중에 녹화가 이상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조사해보니 obs로 트랙 분리 녹화를 하여 모두 합쳐진 소리/게임내 소리/음악소리/마이크소리/이렇게 한 영상에 트랙을 여러 개 나누어 녹화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베가스만 호환되는지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는 해당 방법이 없었습니다. 되면 obs가 꿀인데 흡흡(TT)

“화질-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소리 녹화 상태-obsor Win10처럼 3가지 기능을 다 합친 녹화 프로그램이 있으면 쓰고 싶어” 깡총깡총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