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폭등 광풍 때와 다르다 (ft. 투자와 투기) ☆ ☆ 비트코인 고공행진 “내년에 3억 넘는다” 소문의 진실, 3년

 비트코인 고공행진 내년 3억 넘어 소문의 진실☆3년 전 폭등 광풍 때와는 다르다.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2000만원대로 무섭게 치솟으며 사상 최고에 육박하자 이른바 가스아 광풍이 불어닥친 2017년처럼 하루아침에 다시 사라질 것이라는 우려와 의문도 커지고 있다.

납득할 만한 상승동력이 없으면 언제든지 비트코인 거품이 꺼질 수 있다는 의견과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과 과거보다 강해진 펀더멘털에 3년 전의 악몽을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사상사상 최고치 근접시가 총액이 뭐야? 삼성전자급

비트코인 가격은 1만8,230달러(오후 2시 기준)을 기록해 사상 최고치였던 2017년 12월과 비슷해졌다.

올해 1월 1일(7,203달러)과 비교하면 11개월 만에 2.5배로 급등한 것이다.

나스닥은 올해 30%가량 상승했지만 비트코인은 나스닥 시장의 5배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2018년 말 비트코인 가격이 000달러대까지 급락한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연초(824만원)보다 144% 오른 2,014만원에 거래됐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연초 대비 2.5배 가까이 급등해 삼성전자 시가총액(386조원)에 육박했다.

업계에서는 최근의 가격 급등세가 투기 성격이 강했던 2017년과는 다르다는 평가가 나온다.

당시만 해도 묻지 마 투자 분위기 속에서 개인투자자들이 너도나도 돈을 쏟아 부으며 과열 양상을 보였다면 이번에는 이유 있는 상승이라는 뜻이다.

efeat. 투자와 투기 구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부자부자클럽 강의에 이미 자세히 설명한 투자와 투기의 구분

부자클럽 https://blog.n aver.com/bhinvest8

트럼프가 말한 투자와 투기의 구분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투자와 투기가 어떻게 다른지 자신이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투자와 투기를 이해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자신의 자산 포트폴리오로 투기를 최소화하지 않으면

그는 투자와 투기가 어떻게 다른지 실제로는 모른다.

부동산도 투자보다 투기가 쉽다.그래서 투자 전문가들이 아파트 갭투자를 가르치고 정부는 투기꾼을 막으려고 하잖아요카)

참고로 주식의 여왕이 부촌클럽 회원에게 추천한 부동산 투자물건과 투자방법이

일반 부동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물건이나 투자 방법과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아는 사람은 투자의 달인입니다.

말하다 보니 갑자기 생각났던 3년 전 비트코인 광풍 때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와서 블로그에 포스팅한 ‘어쩌다 보니 비트코인 초고수’

당시 23세이던 그가 자신이 사는 7억원 여의도 오피스텔 투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트코인으로 갖고 있어

“쳇, 나이가 어려서 그러는구나.일부는 현금으로 바꾸고 투자로 바꿔야 하는데.

하면서 내돈은 아니지만 아무튼 아쉬운 마음으로 봤지만

비트코인이 급락했을 때 현금으로 바꿨을 리 만무하다.가 오늘까지 온것이 밝혀져-

23세 280억 비트코인 고수는 그동안 무간지옥에 빠져 탈혼됐는데 얼마 전 영혼이 돌아와 당황하는 듯하다.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지옥에 떨어진 뒤 기사회생했으니 정신 차리고 이번에는 비트코인의 일부를 현금화해야 하지만 이번에도 현금화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1) 나이가 어려서 (20대 땐 미치잖아)
2) 오기다 (남자 인생도 아니라면 모아자의 인생 갸루윳)

그때 280억이었으니까 지금 계좌에 350억 정도 있네

뭐 내 자산이잖아 “네가 무슨 관계냐”고 하겠지만,
비트코인을 현금화하지 않으면 현금화되지 않은 주식을 가지고 계좌를 보고 기뻐하는 주식투자자와 다를 바 없다는 것을
‘어쩌다 보니 비트코인 초고수’ 알면 대박 인생 마임리
*
여호와의 여자가 무엇이고, 주께서 그를 알아주시며, 인생이 무엇으로 그를 생각하나?
사람은 허무한 것 같고 그의 날은 지나가는 그림자와 같다

여호와 하늘을 드리우고 강림하여 산들과 접촉하여 연기를 내게 하소서

번개를 번득여 적을 흩뜨리고 주의화살을 쏘아 그들을 무찌르라

신이여 내가 주로 새 노래를 부르면서 열 자루의 비파로 주님을 찬양하리로다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으니 여호와를 자신의 신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나이다

3년 전 그게 궁금한 비트코인 편★지옥에 다녀온 23세 젊은이는 깨달은 바가 있을까요? 요즘 난리도 아닌 가상화폐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도대체 뭐지? 경제기사를 하다 보면 비트코인에 관한 뉴.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