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야 하나요? 주식수수료 왜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그것은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아닌가 싶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이 성공할지, 아니면 바이든이 새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될지 한국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 다양한 경제, 사회 정책이 달라질 것이고, 그로 인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 경제 분야에서도 아직 대선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데도 대선 직전부터 흔들리는 등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경제적인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는 이유는 코로나 이후의 2차적인 경제활동을 보다 활발하게 하는 인구비율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동학개미, 서학개미라는 말이 신문 등에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예전에 비하면 재테크 인구가 훨씬 늘었는데. 그 때문에, 처음에 알고 있던 「시작 방법」이나 「주식 수수료」등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높아져 왔습니다. 이전까지 관심이 없었던 분야였다면 낯선 개념이 많았을 것입니다.

어떤 기업이 장기적으로 좋은지 조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처음 시작한 초보자라면 가장 기초적인 개념과 시작하는 방법을 조사하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주식 수수료라면 매번 팔거나 살 때마다 내야 하고, 이득을 보았을 때 세금도 내야 하기 때문에 부가적으로 드는 비용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흔히 진입장벽이라고도 합니다. 초보자 때 떠올린 생각은 ‘어쩌면 버는 것보다 내는 비용이 더 많아져서 손해 보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히 다음 단계에서 은 가능한 한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 겁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유리할 수 있어요. 한국에는 여러 증권사가 있는데요, 이렇게 갓 입문한 사람들에게 주식수수료를 우대해주거나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잘 조사하지 않고 이러한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면 나중에 알았을 때 손해 본 기분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시작하기 전에 조금씩 알아보도록 조언을 해 주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수 있는 한국투자증권 뱅키즈가 이런 사례입니다. 2020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Bangkiss 위탁계좌 최초 신규고객(영업점 제외)에 해당되면, 국내주식수수료 생애우대와 함께 코스피2001주를 무작위로 지급하는 행사가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한국투자’ app을 다운로드하여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내용이니 참고해 주십시오.

좀 더 자세히 보면 기간내(11월1일~12월31일)에 스마트폰 실명번호 기준으로 처음 완료된 고객에 한하여 이용금액 100만원당 36원만 가산되도록 평생 우대한다는 내용입니다. 대상 매체는 온라인 매체 HTS, MTS,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100만원를 거래하더라도 100원도 안되는 금액만 내도 된다는건 조금만 둘러보면 꽤 괜찮은 조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대상여부에 자신이 해당되는지 미리 조회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뿐만아니라해외기업에도관심이있다면방키스를더활용해보면좋을것같습니다. 확실히, 최근에는 국내와 해외의 경계선이 재테크 쪽에서는 크게 무너지고 있기 때문에,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외국 기업에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에서도 미국 기업이 훨씬 큰 경우가 많고 매출이 워낙 크기 때문에 기업도 안정성이 높아 보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한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해외 ETF1주 지급에 가세해 환전 우대등 여러가지 우대 사항이 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좀 더 현명하게 재테크 할 수 있는 분 법은 남달리 부지런히 알아보고 움직이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세상에 공짜로 얻을 수 있는게 없는거니까요? 처음부터주식수수료를줄이는방법과좀더편안한방법을익혀서앞서는재테크의시초를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즈 자세히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