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저하방법(운동)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메뉴와 약물 복용법 등이 있습니다만, 제가 오늘 전해드리는 것은 바로 운동으로 해소해 주는 것입니다. 규칙적으로 하면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과 비만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수행이 쉽지는 않겠지만 잘 참고해서 실천해 보도록 합시다. 그럼 혈압이 높은 사람이 해도 되는 것인가요? 사실 걷기, 가벼운 달리기, 자전거 등의 유산소는 그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체지방을 연소시켜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고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는 이유, 평소 움직이는 양은 줄어들면 활동량이 감소하고 심장병이나 뇌졸중 등의 발병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그러니까 가만히 있으면 안 됩니다. 일상에서 몸을 적극적으로 움직여 악화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꾸준히 해 주면 좋지만, 만약 수치가 180 밀리미터 Hg 이상이라면 먼저 식이요법으로 낮추고 나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연령이 많다면 전문가와 상담 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순간적으로 힘을 사용하는 무거운 무게나 팔굽혀펴기 등의 훈련은 혈압을 급격히 상승시켜 혈관이나 심장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무산소성에 주의합니다.

고혈압 저하 방법

그럼 유산소의 경우 어느 정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매일 30분은 목표로 삼는 것이 좋아요. 적어도 일주일에 세 번은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천천히 길러도 돼요 걷는 동작을 할 때는 특히 자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똑바로 앞을 보면서 턱을 당기고 걸어줘야 해요.

자세가 어렵다면 등을 벽을 향해 똑바로 서는 연습부터 해 봅시다. 팔은 앞뒤로 자연스럽게 흔들며 발 디딜 틈은 발 뒤꿈치, 엄지 발가락 순으로 붙이고 11자로 걷습니다. 효과를더높이고싶다면스피드를올려크게팔을흔들면더좋은결과를기대할수있으니참고하시기바랍니다.

시간이 없어서 안된다면 제자리걸음을 해도 괜찮습니다. 실내에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팔, 다리 동작을 크게 해서 15분 정도만 가봅시다

만약에 이렇게 해도 안 된다면 수행할 때가 문제일 수도 있어요 가능한 한 이른 아침에 하는 것은 피하도록 합시다. 그 이유는 혈압이 높아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추운 시기의 이른 시간에 하면 혈관이 수축하여 몸에 나쁜 일이 있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은 저녁 6시경입니다. 이때가 하루 중 가장 안정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추울 때는 낮에 햇볕을 쬐면서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골다공증과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혈압 저하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 사실 식사도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생활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으므로 짜게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염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가공식품·국·찌개는 섭취량을 줄이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으로는 채소, 해조류, 과일 등이 있는데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나트륨이 외부로 배출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늘과 양파, 새싹보리, 비트등을 잘 준비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담배와 술은 반드시 피하도록 해요. 흡연은 니코틴으로 맥박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키고 음주는 약이 듣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다른 관리에 신경을 써 준다고 해도 금연을 하지 않으면 질병은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방치하면 다른 장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조심해 주십시오. 방심하지 않고 꾸준히 훈련을 통해 관리해 보도록 해요.